서귀포시 공공도서관,2024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서귀포시 공공도서관,2024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국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소장
 김현국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소장

서귀포시 중앙도서관·안덕산방도서관이 문화관광체육부가 주최하고,(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재능 있는 지역주민 스스로 참여하여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며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관련 전반적인 운영비를 지원 받는다.

서귀포시 중앙도서관에서는 기존‘그림책삼춘’동아리가 선정돼 그림책의 창작 과정을 이해하고, 스스로 창작자가 되어 더미북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 더미북 : 스케치 상태의 그림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만든 가제본

서귀포시 안덕산방도서관에서는‘책과 캘리그라피가 만났을 때’동아리가 선정돼 책 속의 좋은 문장을 자기만의 캘리그라피로 표현함으로써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창작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종료 후 해당 도서관에서는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국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장은“개개인이 이번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사업을 통해 예술적 역량을 개발하고 결과물을 도출함으로써 성장을 가시화하는 경험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