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관리하는 유휴 공유재산 활용하세요
제주시가 관리하는 유휴 공유재산 활용하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누리집(홈페이지)에 유휴 공유재산 토지 1,943필지, 건물 2동 게재
김지영 재산세과장
김지영 재산세과장

제주시는 시민 누구나 공유재산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제주시가 관리하고 있는 유휴 공유재산* 현황을 제주시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재·공개했다.
*유휴 공유재산: 지방자치단체 소유 부동산 중 사용하지 않고 있는 미활용 재산

제주시 누리집에 공개된 유휴 공유재산은 토지 1,943필지, 건물 2동으로,이 중 사용허가·대부가 가능한 토지는 시민에게 빌려줘 시민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재산 활용 가치를 높일 예정이며, 매수 신청을 할 경우 행정 목적으로 활용 가능성이 없는 소규모 토지(400㎡ 이하)는 매각할 계획이다.

이번 정보 공개는 기존 소극적 관리중심의 체제에서 벗어나 대부 및 매각 등을 통해 공유재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유휴 공유재산 현황은 제주시 누리집에 접속해 ‘정보공개 → 부서자료실 → 재산세과’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산세과 재산관리팀(☏064-728-217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시는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매년 실태조사를 통해 누락 유휴 공유재산을 발굴하고 다양한 활용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김지영 재산세과장은 “유휴 공유재산 공개를 통해 공유재산 활용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열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공유재산의 대부 및 매각 등을 통해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