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협업을 위한 플랫폼 “제주콜라보”
제주도 협업을 위한 플랫폼 “제주콜라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오롯협동조합, 주식회사 제주스퀘어 업무협약식 체결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성일), 오롯협동조합(이사장 장수희), 주식회사 제주스퀘어(대표 김나솔)은 18일, 제주콜라보 플랫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콜라보는 지역 내 협업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촉진하며, 인적자원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과 오롯협동조합, 주식회사 제주스퀘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및 플랫폼 이용자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고 운영함으로써, 제주도내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촉진해나가는 등 제주콜라보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 △제주도내 협업 프로젝트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플랫폼 이용자의 확보 및 참여 독려 △인적자원 데이터의 확보 △일중개 사업 추진 등이다.

협약사는 제주도에서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기업들로,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 커뮤니티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중장년 일자리 사업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오롯협동조합은 청년을 중심으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을 위한 지능형 웹시스템을 구축 준비 중이며, 주식회사 제주스퀘어는 제주형 일중개 플랫폼을 기획했으며 시범 운영 중이다. 더불어 제주스퀘어는 인재 정보 관리 및 다양한 주체 연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제주콜라보 플랫폼을 추진하는 3개사는 2024년 상반기 내에 서비스를 오픈할 뿐 아니라, 협업의 문턱을 낮추고 제주도의 지속가능한 협력적 관계망을 만들어가기 위한 얼라이언스 구성 및 확산 체계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주 얼라이언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https://bit.ly/제주얼라이언스

문의= 064-901-8003

사진의 왼쪽부터 오롯협동조합 장수희 이사장, 주식회사 제주스퀘어 김나솔 대표이사,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강성일 이사장.
사진의 왼쪽부터 오롯협동조합 장수희 이사장, 주식회사 제주스퀘어 김나솔 대표이사,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강성일 이사장.

이곳이 있음으로 해서

사람들이 연결이 됐으면

생각이 전달됐으면

해결책을 모색했으면

진가가 드러났으면

딱한 상황이 알려졌으면

마음을 모았으면

기회를 얻었으면

파트너를 발견했으면

사람들이 성장했으면

신뢰를 쌓아나갔으면

어려움이 해소됐으면

의외의 만남이 이루어졌으면

이미 있는 것들을 잘 활용했으면

미처 살피지 못했던 것들을 살폈으면

실마리를 찾아나갔으면

우리의 대화와 고민과 시도와 실행의 기록이 쌓였으면

바라는 것을 실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으면

그동안 해결하지 못해서 좌절했던 것들을 해결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제주콜라보가 있음으로 해서

이런 것들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