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국민의힘은 조수연과 태영호를 공천에서 즉각 제외하라”
김영진, “국민의힘은 조수연과 태영호를 공천에서 즉각 제외하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진 제주시갑 무소속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총선 때마다 망령처럼 되살아나는 제주4ㆍ3에 대한 잘못된 역사인식에서 비롯된 망언이 올해도 어김없이 튀어나왔다.

최근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대전 서구갑 조수연 예비후보가 제주4ㆍ3에 대해 “김일성의 지령을 받고 일어난 무장 폭동”이라고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민사회에 충격을 안겼다.

조수연 예비후보는 이뿐만 아니라 “봉건적 조선 지배를 받는 것보다 일제강점기가 더 살기 좋았다”라는 망국적 발언으로 국회의원 후보로서의 자격 또한 의심받기 시작했다.

국민의힘은 이렇듯 그릇된 역사인식을 지니고 있는 후보를 공천에서 제외하는 것은 물론 탈당 조치를 내리는 것이 타당하다.

제주4ㆍ3의 완전한 해결과 정명을 바라는 제주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제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영진은 진정한 의미로서의 제주4ㆍ3의 해결은 바로 정치권으로부터의 완전한 독립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반면 국민의힘 고광철 후보는 지난 11일 국회 텃밭에 4ㆍ3을 상징하는 화단을 조성하겠다는 첫 번째 도민과의 약속을 듣고 경악했다. 제주의 가장 큰 아픔의 역사를 고작 텃밭에 선심 쓰듯 조성을 건의하겠다는 것은 전형적인 감성정치와 지금껏 노력해온 도민들이 염원에 ‘숟가락 얹기’로서 이는 또 다른 방식으로 4ㆍ3 영령들을 능멸하는 것이라고 판단한다.

김영진 선대위는 고광철 후보가 과연 4ㆍ3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으며, 4ㆍ3의 해결을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아보고자 고광철 후보의 SNS를 살폈으나, 어제(13일) 예비후보 등록 후 4ㆍ3평화공원 방문에 대한 글뿐 그 이전 글에는 전혀 4ㆍ3에 대한 내용은 발견되지 않았다.

고광철 후보의 4ㆍ3에 대한 위선적 언행에 대하여 강력 경고하며. 4ㆍ3에 대한 입장부터 밝혀라, 4ㆍ3의 정신을 정면에서 위배하는 발언으로 도민과 유족에게 충격을 안긴 태영호와 조수연 등에 대한 입장 또한 표명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