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여는 우리동네 병·의원 정보 제공은 여기서!
문 여는 우리동네 병·의원 정보 제공은 여기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 2. 23(금)부터 문 여는 병·의원 정보 제공
강성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강성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서귀포보건소는 2월 23일 보건의료 재난 위기경보 심각단계로 발령됨에 따라 잘못된 정보로 인한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문 여는 병‧의원 정보를 시청·보건소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있다.

응급의료정보시스템으로 우리동네 문 여는 의료기관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스마트폰 앱(E-gen)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상진료 병·의원 안내」를 검색하거나 120콜센터, 복지부 콜센터(129) 및 보건소 전화를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증 응급환자는 도내 응급의료기관을 이용하고, 가벼운 증상의 경우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진료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로 진료시간 확인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강성택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은 "시민의 병·의원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의료기관과 소통 후 운영 현황을 매일 현행화하여 의료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23일부터 서귀포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였으며, 서귀포보건소는 비상진료상황실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의약관리팀(☏760-602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