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사계절 멋과 추억이 있는 표선면
[기고]사계절 멋과 추억이 있는 표선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영 표선면 주민자치팀장
강태영 표선면 주민자치팀장
강태영 표선면 주민자치팀장

표선면은 제주특별자치도의 동남부이자 서귀포시의 동부 지역에 위치한 문화, 관광, 교통, 경제의 중심지이다.

정의현의 500여년 도읍지인‘성읍민속마을’제주도의 전통문화를 그대로 간직한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곳‘제주민속촌’도내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으로 유명한‘표선해수욕장’국내 유채꽃 핫플레이스(名所)인‘녹산로 유채꽃길’등산객들이 즐겨찾는 31개의 오름 등 풍부한 자연문화 유산이 있는 그 곳은 우리 선조들의 삶의 터전이자 역사와 전통이 공존하는 곳이다.

표선면은 이러한 선조들의 노력과 지혜를 이어 받아 현재의 1만 3천여 주민들이 소중한 관광자원을 잘 보호하고 활용해 관광객도 유치하고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는 상업과 경제의 중심지라 자부한다.

또한, 표선면에서는 계절별로 지역 고유의 전통과 문화를 살린 3대 축제가 풍성하게 열린다. 봄에는(3월말) 가시리 녹산로 유채꽃길에서 제주 유채꽃축제가, 여름에는(7월경) 표선해수욕장에서 하얀모래축제가, 가을에는(10월경) 성읍민속마을에서 정의고을 민속재현축제가 열린다.

어느새 봄의 상징 유채꽃이 滿發(만발) 하는 새봄이 찾아왔다. 3월 ~ 4월 녹산로 유채꽃길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저마다 추억을 담아내는 많은 賞春客(상춘객)들로 붐빌 것이며 그야말로 노란빛 장관을 연출하며 유채꽃 향기가 가득할 것이다.

이렇듯 사계절 일년내내 멋과 추억이 있는 표선면으로 찾아오십시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