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단단’ 앱, 학부모를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지원
‘마음:단단’ 앱, 학부모를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단단’ 앱, 학부모를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지원
‘마음:단단’ 앱, 학부모를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지원

씨엘엠앤에스의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맞춤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들을 응원하고자 특별한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구글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음:단단은 준비할 것이 많은 신학기에 학부모들의 마음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의 주요 상담 주제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고민’이다. 어리게만 보이는 아이가 학교에서 잘 적응할지에 대한 부모의 걱정은 자연스러운 관심을 넘어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이때, 심리상담을 통해 나의 고민과 불안이 맞닿아 있는 부분을 다뤄 안정감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는 ‘자녀의 학업/진로 고민’이다. 부모는 자녀의 학업·진로와 관련해 마음만 앞선 조급한 상태는 아닌지 점검하고,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 진로 선택에 앞서 마음의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양육 방식 고민’이다. 좋은 부모가 되려는 마음가짐과 노력에도 자녀의 성장, 정서 발달 단계를 정확하게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 상담을 통해 자녀의 발달 단계를 이해해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실천해 나갈 수 있다.

네 번째는 ‘소통 고민’이다. 자녀와 갈등이 생겼을 때 자녀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상담을 통해 부모 자신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적절한 소통 방법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은 ‘부모 자신의 셀프케어’다. 일과 자녀에 신경쓰느라 미처 자신의 마음을 돌보지 못하는 부모가 대다수다. 상담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이 밖에 다른 개인적인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은 앱을 통해 학부모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음:단단은 건강한 마음관리를 위한 전문 심리상담 앱으로, 교육자, 국군장병, 자영업자, 방송/유명인을 위한 맞춤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한 바 있다.

씨엘엠앤에스 소개

씨엘엠앤에스(CLM&S)는 신차의 등록부터 말소에 이르는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나날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 국토교통부 자동차 고도화 사업에 기여했으며 온라인을 통한 자동차 정보 조회, 기업민원 서비스, 국내 최초 자동차채권매입(할인) 서비스, 자동차산업정보화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씨엘엠앤에스는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을 관리하는 자동차 관련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고자 노력한다.

마음단단 홈페이지: https://www.maumdandan.co.kr/
마음단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um_dandan/
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신청: https://forms.gle/N8mzqhHWDiEUDvWQA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