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예비후보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위해 노력”
위성곤 예비후보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위해 노력”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등과 의료 정책 간담회 개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추진… 친환경 농산물 입원 환자 제공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예비후보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예비후보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지난 26 일 오후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위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과 공공요양병원이 신속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 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연준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지부장 , 양동혁 서귀포의료원분회장 . 이은호 제주권역재활병원분회장 , 신동훈 제주대학교병원분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의료원 ▲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 지역완결형 협력의료체계 구축 ▲ 제주의대 정원확대 및 지역 인재 비율 향상 ▲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7 대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원과 함께 의료연대에서 제안한 의료인력 유치 등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 입원환자들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제공에 대해서는 공약으로 적극 추진할 것” 이라면서 “제주대병원 - 서귀포의료원 등 공공병원협의체 구성 제안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 도의회 등과 협의해 조례 제 · 개정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

위성곤 예비후보는 지난 2월 12일 ▲ 서귀포 의료원 응급의료 체계 혁신 및 공공요양병원 설립 지원 ▲ 지역 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구축 ▲ 제주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인재 비율 향상 등을 핵심 의료분야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간담회 이후 “서귀포의료원 시설 확충 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면서 “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병동확대 등 서귀포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거점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겠다.” 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