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국 최초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월 5만원 지원
서귀포시, 전국 최초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월 5만원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성장과 활동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신청
12월 13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올해 8세 이상 12세 이하 초등학생 중 중위소득 120% 이하 아동들에게 월 5만 원의 아동건강체험활동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동건강체험활동비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돕기 위해 필요한 문화·체육활동비를 전국 최초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월 5만원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13일까지로 아동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 지원대상 확인을 위하여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아동(기초․차상위 월 95,000원 지원) 제외

사용처는 도내 탐나는전 가맹점 중 체육관, 스포츠센터, 운동관련 학원, 영화관, 문화시설, 박물관 등 823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확인: 도 홈페이지>복지·여성>아동복지>아동건강체험활동비지원>탐나는전 가맹점 현황(*823개 가맹점, ‘24.2.21.기준)

특히, 지난 2월 13일부터 도내 직영으로 운영 중인 공공 체육시설 5개소*에 대해 탐나는전 가맹점 등록이 완료되어 해당 시설에서도 아동건강체험활동비 결제가 가능하다.

*도 직영 공공체육시설(5개소)
- (서귀포시 1개소) 서귀포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 (제주시 4개소) 제주종합경기장 실내수영장, 제주종합경기장 연정정구장, 애월국민체육센터, 제주국민체육센터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아동들이 문화·체육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