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새마을금고, 신학기키트 지원 
호남새마을금고, 신학기키트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통해 초등학교 입학 아동 응원”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사진 1) 19일(월)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 사무실에서 호남새마을금고 김용석 이사장(가운데)와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 변정근 본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호남새마을금고 임직원들과 함께 신학기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 ...19일(월)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 사무실에서 호남새마을금고 김용석 이사장(가운데)와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 변정근 본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호남새마을금고 임직원들과 함께 신학기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호남새마을금고(이사장 김용석)는 지난 19일(월), 도내 아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2,000만원 상당의 신학기 키트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를 통해 도내 97명의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신학기키트 지원사업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도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입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아동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동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초록우산 전국후원회 장행우 사무총장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신학기 키트는 책가방을 비롯하여 학용품 20종 등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호남새마을금고 김용석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직원들이 함께 키트 포장 및 전달식에 참여하며 아이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였다.

김용석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제적 부담으로 새학기 물품에 어려움이 있던 아동가정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호남새마을금고는 회원들과 함께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눔의지를 밝혔다.

변정근 본부장은 “호남새마을금고 덕분에 올해에도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초록우산은 도내 소외받는 아동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남새마을금고는 호남향우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1980년 4월에 창립총회를 갖고 시작되었으며, 현재 제주시 동문시장 내 본점을 비롯하여 도남지점, 신제주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