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024 RIS 핵심분야 성장브릿지 사업 제주비임상연구센터 심포지엄 개최
제주대, 2024 RIS 핵심분야 성장브릿지 사업 제주비임상연구센터 심포지엄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1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RIS) 청정바이오사업단(단장 이상호)은 오는 16일 라마다플라자 제주호텔 8층 한라홀에서 ‘제주 청정소재 가치고도화를 위한 의약품 개발 전주기 이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단백질 구조기반 신약발굴, AI를 활용한 약물 표적 규명,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위한 비임상 기초연구 동향, 천연물 의약품 분야 투자 사례 등을 제주 지역산업체에 소개해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킴으로써 제주 레드바이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국내 의약품 개발의 선두주자들인 아주대학교 약대 학장 이봉진 교수, 대웅테라퓨틱스 센터장 김동환 박사, 종근당 효종연구소 차장 임창순 박사, 노보렉스 대표 손우성 박사, 한국투자파트너스 수석팀장 정은재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심포지엄을 주관하는 제주약학연구소 박영준 교수(제주대 약학대학)는 “이번 RIS 성장브릿지 사업을 통해 제주대학교의 의대, 약대, 수의대 소속 15인의 연구진들로 구성한 비임상 기초연구 플랫폼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지역 산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유효, 선도, 후보물질의 발굴 및 천연물 의약품 개발의 기반을 다지고자 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제주 지역의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의약품 개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한 지역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업은 새로운 유효·선도물질 발굴 및 후보물질 개발을 가속화하여 제주 지역 천연물 자원의 경제적 가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평가다.

심포지엄의 등록 및 참가에 관한 문의는 제주약학연구소(연락처: 064-754-2668)로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