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농협, 농산물 판매사업 2316억원 달성...전국농협 1위
제주감귤농협, 농산물 판매사업 2316억원 달성...전국농협 1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감귤농협 역대 두 번째의 실적...4년 연속(2020년 ~ 2023년) 전국농협 농산물 판매사업 1위 달성
송창구 조합장"조합원 생산한 농산물 수급안정과 가격안정 위한 농산물 유통 및 시설 확충 지원 박차"
송창구 제주감귤농협 조합장
송창구 제주감귤농협 조합장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은 품목전문농협으로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소비둔화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와 물량 수급조절, 온라인 판매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등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2023년 농산물 판매사업 실적 2316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판매사업 2316억원 달성은 제주감귤농협 역대 두 번째의 실적으로 4년 연속(2020년 ~ 2023년) 전국농협 농산물 판매사업 1위를 달성하게 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그동안 제주감귤농협은 품목전문농협으로서 각종 사업 중에 판매사업은 농민 조합원을 위한 근본사업으로 이를 위하여 1만여명 조합원과 임직원들의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 오늘과 같은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제주감귤농협 송창구 조합장은 “전국 농협 중 가장 많은 양의 농산물을 취급한다는 자긍심으로 농민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수급안정 및 가격안정을 위한 농산물 유통 및 시설을 확충하는 등 실익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힘과 동시에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명품감귤을 생산 출하하고, 가격 안정화를 통한 유통경쟁력 확보로 판매확대와 농업인 조합원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번 성과를 얻게 만들어 주신 조합원님들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끼며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