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산림 시민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 본격 추진
서귀포시, 2024년 산림 시민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 본격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상상의 숲, 청소년 마음건강 돌봄숲, 노인 건강숲 운영
강완영 강정마을 미래전략팀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2024년 산림을 기반으로 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도시만들기 시민건강증진 운영 사업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먼저 ‘어린이 상상의 숲’은 성장 단계별에 따라 붉은오름자연휴양림에서 건강숲(숲길찾기)과 모험숲(나무오르기)이 운영되며, 서귀포자연휴양림과 붉은오름자연휴양림에서 상상숲(사계절숲학교)이 확대 운영된다.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 회복 지원을 위한‘마음건강 돌봄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운영되며 스마트폰 중독 예방 관리 등 우울감 해소를 위한 숲명상과 운동부족을 완화시키는 산림레포츠 프로그램을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서 체험할 수 있다.

우리 시 초고령사회 문제점 극복과 고령층 대상의 정서지원 등을 위해 관내 노인 대상으로‘쉼낭愛(애) 들다’가 지역의 치매안심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서귀포 치유의숲에서 운영된다.

세부 운영 사항은 2월 중 산림휴양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며 3월부터 모집 운영될 예정이다.(운영 문의 : 산림휴양관리소 산림휴양팀☎ 064-760-3777)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은 “서귀포시의 숲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가치를높임과 동시에 지속가능하고 효과적인 산림교육과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 온 시민이 행복한 청정도시 실현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과장
2023년 어린이 상상의숲 활동사진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과장
서귀포시, 2024년, 산림 시민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 본격 추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