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꿈왓’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는 지난 30일(화) 비영리법인 꿈키교육문화원(대표 이현미)과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인‘꿈왓’을 위탁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발굴·관리 및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학교 진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실정에 맞는 △진로 체험처 발굴 △지역 공공기관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확대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신산업분야 체험처 및 프로그램 발굴 확대 등 학생 자신이 행복한 꿈과 끼를 가꾸며 미래 진로 설계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다회기 심화진로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진로역량 개발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진로체험의 질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체계적인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진로 체험처 및 진로 프로그램 개발, 진로체험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을 찾는 진로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지자체-지역사회의 진로교육 협력체제를 구축·운영하여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급별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