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또 다시 마이동풍(馬耳東風) 인가?
[전문]또 다시 마이동풍(馬耳東風) 인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성명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우리는 오영훈 도정이 김희현 사안에 대해서 일말의 문제의식이라도 가지고, 성의 있는 답변을 내놓기를 바랐다.

오영훈 지사 본인의 사법리스크로 인해 도정에 끼친 막대한 피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이 문제에 대해서만큼은 고심한 흔적이라도 보여줄 것으로 믿었다.

그런데 돌아온 것은 고작 익명을 전제로 한 제주도 관계자의 무책임한 발언이었다.

주말에 간 것이고, 공식 일정도 아니기 때문에 잘못이 없고, 오히려 언론보도를 사생활 침해로 몰고 갔다.

제주도는 이 관계자가 누구인지 실명을 밝혀라. 이 관계자야말로 그 자리에 있어서는 안될 사람이다.

사생활은 그럴 때 쓰는 전가의 보도가 아니다.

그렇다면 김희현 부지사가 신원미상의 여인과 부산의 거리를 활보할 당시, 주말에도 의회와 도청에 나와서 공무를 본 도의원들과 많은 공직자들은 뭐가 되는가?

3선 도의원을 하고, 더불어민주당의 도의회 원내대표까지 한 사람이 후배들 보기에 부끄럽지도 않은가?

그리고 그 중요한 예산심사 시기보다 더욱 중요하다는 본인의 사생활에 등장하는 그 여인은 누구인가?

도민 여론조사라도 한번 해보자. 이 사안에 대해서 고위공직자의 무책임한 일탈행위로 봐야 하는지 아니면 사생활이기 때문에 보호 받아야 될 사안으로 보는지를 말이다.

그렇게 사생활 운운할거면 김희현 부지사는 사생활 침해와 명예훼손으로 언론과 시민단체, 국민의힘을 고소해라.

이 정도 수준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치부하는 사고와 행태 자체가 놀랍다. 그렇게 해도 제주는 민주당 텃밭이고, 시간이 지나면 어차피 잊혀지고, 또 묻지마 지지를 해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것인가?

도대체 2022년 지방선거 이후, 민주당 소속의 정치인들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이 몇 번째인가? 잊을만하면 말썽을 일으켜서 도민들 인내심을 테스트 하는 것인가?

제발 정신 좀 차려라.

당신들이 호가호위하는 권력은 동료 시민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잠시 맡겨둔 칼이다.

그 칼은 양날의 검이 돼서 당신들의 목을 겨눌지도 모른다.

2024. 1. 10.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