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고,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서귀포여고,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여고,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서귀포여고,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순우)는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운영하였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주제로 1부 선생님이 알려주는 고등학교 생활, 2부 선배님이 알려주는 고등학교 생활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신입생들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 규칙, 학생자치회 활동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신입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미리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7명의 졸업생들은 자신들의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교육과정 스토리 만들기, 의미 있는 학생부 만들기, 내신 및 모의고사 대비 공부 방법 등 여러 가지 노하우를 자세하게 알려 주었다. 더불어 신입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였다. 또한 7명의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학교 규칙, 학생자치회 활동 전반에 대해 안내하며 학생자치회가 기획하여 운영하는 학교 축제나 학교 홍보 활동 등을 소개하여 신입생들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안하은 서귀포여고 교사는“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신입생들의 자세가 진지하고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느껴졌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들이 고등학교 생활 전반을 이해하고 자신의 학교 생활 방향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