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여중, 1학년 교육활동 문집‘안녕, 나야’발간
한림여중, 1학년 교육활동 문집‘안녕, 나야’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0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여중, 1학년 교육활동 문집‘안녕, 나야’발간
한림여중, 1학년 교육활동 문집‘안녕, 나야’발간

한림여자중학교(교장 양제순)는 지난 2일, 1년 동안 자유학기 및 이음학기를 통해 실시하였던 1학년 교육활동의 결과물들을 모아 문집‘안녕, 나야 (Hello, It’s Me)’를 발간했다.

우리학교는 제주꿈끼이음123 교육과정 중, 1학년 꿈끼틔움 교육과정(자유학기, 이음학기)을 운영하면서 실시하였던 교육활동이 수업에서 끝나지 않고,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추진하였다.

이번 문집은 △영어교과 활동 결과물인‘영시로 표현하는 나’, 시쓰기 자율동아리「詩詩한걸스」의 시 작품 △과학교과 활동 결과물인‘AI를 활용한 인공지능 시 쓰기’ △국어교과 활동 결과물인 ‘책으로 성찰하기’,‘제주어로 시쓰기’ △미술, 사회, 수학, 과학, 기술·가정 교과의 융합수업활동 결과물인 ‘기후·환경 프로젝트’, 우리학교의 미술 자율동아리인 「아뜰리에」의 작품까지 총 326쪽에 달하는 다양한 학생들의 작품이 엮여 있다.

2023학년도 우리학교는 제주형자율학교(다혼디배움학교)로서 생태환경교육, 제주이해교육, 독서·인문교육, 4·3평화인권교육 등 창의적 교육활동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선도학교로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였다.

한림여중 관계자는 “2024학년도에도 제주형자율학교(다혼디배움학교) 재지정 및 디지털선도학교의 지속 운영으로 학생의 꿈과 적성을 계발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