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多 가치 그린 제주’ 운영
제주시, 청소년‘多 가치 그린 제주’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환경 프로그램 및 체험 부스 진행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br>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

제주시는 10월 7일부터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多 가치 그린 제주’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多 가치 그린 제주’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주 기후변화에 대한 환경의식을 제고하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환경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4월 진행된 청소년지도사 소그룹 전문연수를 토대로 한 환경 프로그램과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환경 프로그램은 제주시청소년수련과과 도남청소년문화의집에서 ▲기후변화 제주환경의 이해, ▲기후 시그널 보드게임, ▲ 커피 분말 자원화 친환경 비누바 만들기가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한림청소년문화의집과 도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환경정화와 비치코밍 활동을 통해 수거된 해양쓰레기를 이용한 미세플라스틱 책갈피 만들기가 진행된다.

행사 참여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9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한편 10월부터는 단기적 환경교육이 아닌 지속 가능한 생활 속 실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대상 청소년 환경동아리를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송미영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