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릴레이 캠페인 운영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릴레이 캠페인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건강분과와 민․관협력 공동사업으로 ‘생명사랑 실천, 나부터’ 추진
- 시민건강분과와 민․관협력 공동사업으로 ‘생명사랑 실천, 나부터’ 추진 -
- 시민건강분과와 민․관협력 공동사업으로 ‘생명사랑 실천, 나부터’ 추진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 시민건강분과(분과장 이은경)는 지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한 달간 제주시 자살예방 릴레이 캠페인 “생명사랑 실천, 나부터!”를 민관협력 공동사업으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제주시민과 사회복지종사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통해 자살예방인식개선과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일정은 9월 14일부터 10월 12일까지 6회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9월 22일은 제주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1별관 1층 로비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울러 참여자가 스스로의 생명을 지키겠다는 생명사랑 서약서를 작성하고 포토부스 참여를 하면 자살예방에 도움을 주는 안내물을 제공한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은경 시민건강분과장은 “이 캠페인을 통해 제주시민의 생명존중 인식 향상과 더불어 나 자신과 우리 주변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제주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민관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