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끼탐색주간’ 우주의 꿈을 키워라!
‘꿈끼탐색주간’ 우주의 꿈을 키워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5개 학교대상 진로체험교실 운영
도교육청, 5개 학교대상 진로체험교실 운영
도교육청, 5개 학교대상 진로체험교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해 한화시스템에서 후원하여 7월 10일(월) 귀일중학교를 시작으로 13일(목)까지 5개 학교를 대상으로‘꿈끼탐색주간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6월 15일 우주 과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우주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한화시스템과 업무협약을 맺고,‘우주로 가는 길’,‘찾아가는 우주 특강’등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작은별 프로젝트: 꿈끼탐색주간 진로체험교실’은 과학교과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우주 및 위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다양한 체험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탐험의 역사와 우주 탐험을 위한 인공위성 ▲인공위성의 역할과 관련 직업 ▲인공위성 모형 키트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한화시스템과 협업하여 우주 특강, 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 진로체험교실 등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금처럼 꾸준히 해 나갈 것이며, 우주 과학 관련 콘텐츠 제작 등 도내 초, 중, 고 학생들이 우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며 “우리 도내 학생들이 우주에 더욱 관심을 갖고 우주 분야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