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한경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 한경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 참석
  • 뉴스N제주
  • 승인 2023.06.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등 1,000여명 참석, 농업의 안정적 소득 기반 다지는데 주력
강병삼 제주시장은 6월 16일(금)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축산 관련 업무 직원 워크숍에 참여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했다
강병삼 제주시장

제주시장은 20일(화) 한경농협에서 주최하는 '한경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준공식 및 조합원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조홥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준공식을 겸한 한마음대회에는 국회의원과 도의원, 농협제주본부장, 지역 농․감협 조합장, 지역 관계자 등 1천 여명이 참석해 화합과 친목의 장을 펼쳐 지역 농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이번에 준공하는 한경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는 ‘22. 1월 ~‘23. 12월까지 2년차 사업으로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집하장, 선별포장장, 저온저장고 등 2,225㎡ 규모로 조성됐으며, 채소전문 선별기와 ERP를 도입하여 생산부터 소비까지의 스마트화를 구축하게 됐다.

한경농협은 그동안 유통센터의 노후와 시설 부족으로 농업 생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채소전문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으로 고품질 과수와 함께 채소류의 규모화, 차별화된 농산물 출하가 가능하게 되어 농산물 신선도 유지와 함께 가격 안정화에도 기대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한경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채소 전문 거점 역할을 수행하여 농산물 가격안정 등을 통한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제주시에서도 농산물 유통조직 체계화와 농산물 온라인 유통 확대 등을 통해 농업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