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 독일 사민당 대표 만나 기후에너지 정책 논의
위성곤 의원 , 독일 사민당 대표 만나 기후에너지 정책 논의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의원 , 독일 사민당 대표 만나 기후에너지 정책 논의
위성곤 의원 , 독일 사민당 대표 만나 기후에너지 정책 논의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위성곤 국회의원 (제주 서귀포시)은 7일, 서삼석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장, 프리드리히 에버트재단과 공동으로 ‘독일과 한국의 기후에너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독일 집권당인 사민당의 라스 클링바일 대표 등 대표단의 아시아순방 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대한민국 - 독일 수교 140 주년을 맞아 양국의 우정과 협력을 다지고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등 기후에너지 정책의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독일은 재생에너지 전력 비중을 2030년까지 80%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2045 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 기후위기 대응과 에너지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마지막 남은 원전 3기의 가동을 중단하며 탈원전 국가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라스 클링바일 사민당 대표는 “탄소중립은 지구를 구하는 일이자 다음 세대를 위한 것”이라면서 , “기후위기는 위기이기도 하지만 기술혁신과 경제 발전을 이끄는 기회인 만큼 한국과 독일이 함께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위성곤 의원은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길은 어느 국가나 어려운 일이지만 사회적 합의를 통해 탈원전을 실천하고 , 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려가는 독일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 크다”면서 “앞으로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에서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기술혁신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날 간담회에는 라스 클링바일 사민당 대표와 앙케 레링어 사민당 부대표 겸 자란트 연방주총리, 베레나 후버츠 사민당 원내부대표 외 사민당과 프리드리히 에버트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