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꿈나무 양성을 위한 찾아가는 우주 특강 시작!
우주 꿈나무 양성을 위한 찾아가는 우주 특강 시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라초 첫 개최, 6월까지 12개 학교 대상 특강 예정
도교육청+김광수 당선인
도교육청+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청과 공동 주최하고 한화시스템에서 후원하여‘찾아가는 우주 특강’을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5월 15일(월) 오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까지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우주 특강’은 지난‘우주로 가는 길’후속으로,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제주 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우주산업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지속적으로 유발하고자 기획되었다.

초등학교는 ▲위성 연구원과 함께 만드는‘위성 만들기’, ▲우주 특강‘우주 어디까지 가봤니?’(인기유튜버 코코보라), 중⋅고등학교는 ▲우주 특강‘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 어디까지 왔을까?’(과학전문 커뮤니케이터 궤도), ▲진로 특강‘위성 개발 연구원의 일상’(한화시스템 연구원)등 체험프로그램과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우주 꿈나무인 학생들을 타겟으로 한 만큼 인기 유튜버와 과학 인플루언서, 위성개발연구원이 나서 유연한 분위기의 토크콘서트로 우주와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60여개 학교가‘찾아가는 우주 특강’을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여 학생들의 우주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지속하기 위해 7월 ~ 8월에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우주 관련 교육콘텐츠 제작, 진로 체험교육, 우주 캠프 등 미래 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한 준비도 계획 중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우리 학생들이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우주 분야에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겠다”면서“이번 행사가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