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지원 아동 후원자 모집
제주시,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지원 아동 후원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의 자산 형성 및 안정적인 자립 기반 마련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는 취약계층과 보호아동의 사회 진출 시 필요한 초기 비용마련을 위해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사업의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아동발달지원계좌 사업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의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이 보호자 또는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저축 시 적립금액의 1:2 비율로 지원(월 최대 10만 원)하는 제도다.

지원대상은 만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장애인거주시설 보호아동, 가정위탁 보호아동, 소년소녀가정 아동 또는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의료급여) 아동 중 만12세 ~ 17세에 해당하는 아동이다.

후원 참여 방법은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www.ncrc.or.kr)에서 후원 신청서 작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 후 매월 자동이체 방식으로정기후원이 진행되며 후원금 전액은 가입 아동의 통장으로 지급된다.

※ 아동발달지원계좌 지원을 위한 후원금은 기부금 세액공제, 기부금 영수증 발급 대상

으로 연말정산을 통해 환급 가능

한편, 제주시는 1,130명의 아동이 가입하여 저축하고 있으며, 신규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064-728-2684)로 문의하면 된다.

문재원 주민복지과장은 “사업 홍보와 후원 연계를 통해 아동의 자산형성 지원과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