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제주도교육감 김광수 후보 당선
[6.1지방선거]제주도교육감 김광수 후보 당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02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번 도전... 현역 누르고 당선된 보수 제주도교육감
김광수 당선인
김광수 당선인

6.1지방선거에서 이석문 현역 교육감과 김광수 후보의 4년 만의 리턴 매치로 관심을 모았던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  김광수 도전자가 승리했다.

김광수 당선인은 최종 전체 30만 124표 가운데 16만 8,019표(57.47%)를 획득해 교육감에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보수의 집결이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발휘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당초 접전이 예상됐던 교육감 선거는 출구조사에서부터 오차 범위 밖에서 김 당선인의 우세가 점쳐지면서 현역 교육감 캠프에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가운데 파란을 일으켰다.

고창근 후보의 사퇴 번복과 막판 사퇴로 하나로 집결된 중도.보수계열이 하나로 뭉쳐 현역을 눌러 승리한 김 당선인은 먼저 제주교육의 '소통 강화'를 내세웠다.

김 당선인은 당선 후 "소통 불통으로 제주 교육이 이제까지 왔다면 앞으로 소통에 전념을 다 할 생각"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교육 공동체라던지 교육 관계자, 학생, 학부모, 선생님 할 것 없이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당선인은 "학생들간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진단평가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당선인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 제주제일고등학교 교장,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을 역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