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的거로, "당신의 이야기가 노래가 됩니다" ...'음악책갈피' 진행
예술的거로, "당신의 이야기가 노래가 됩니다" ...'음악책갈피'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음악책갈피
일  시  2022.6.14.(화) ~ 10월 마지막주까지 매월 중순, 마지막주 월 2회   진행
장  소  거로마을 회관 2층 강의실
주  최  문화체육관광부 
주  관  지역문화진흥원, 예술기획오드

당신의 이야기가 노래가 됩니다. <예술的거로>에서 만나는 색다른 예술적 모임 ‘음악책갈피’는 당신의 이야기를 소재로 함께 음악을 만들고, 당신이 바라보는 시선으로 뮤직비디오도 만들어보는 체험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예술的거로>는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예술기획오드가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음악책갈피’는 제주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문효진이 섬속의 섬 우도의 유일한 책방인 ‘밤수지맨드라미’에서 10일간 신청자들의 사연을 소재로 음악클립을 만들었던 프로젝트가 시발점이였다. 거로마을로 이어질 ‘음악책갈피’는 작곡가 문효진이 참여자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면서 창작의 시발점을 탐색하고, 세밀한 가이드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음악창작의 세계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들과 거로마을을 소재로 함께 마을 노래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문화예술을 매개로 좀 더 살만하고 멋진 곳으로 가꿔나가고자 하는 <예술的거로> 사업의 일환인 ‘음악책갈피’는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업인만큼 관심있는 제주도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모집기간: 2022.6.3.(금) ~ 6.14(화)

▶지원자격: 거로마을 주민 우선이지만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가능   (정원 10명)

▶지원방법: 온라인 신청서 작성 링크 (https://naver.me/xUE2vVO9)   전화접수 (064-900-8067), 이메일 (bigdagger@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