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공유회 개최
제주시, 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공유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2.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청
제주시청

“코로나-19 바이러스 땡! 행복 바이러스 큐(cue)!”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동우, 고관용)에서는 12월 8일(수), 새마을금고 제주 연수원에서 26개 제주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최영만)와 함께 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땡! 행복 바이러스 큐(cue)!’를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는 제주특별자치도 단계적 일상회복거리두기(1차 개편) 방역조치를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우수 사례(지역의제 발굴-기획총괄&지역사회분과, 보건의료분과)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및 특화사업 우수사례(연동, 용담1동) 발표를 통해 각종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이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및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기부자 표창이 이뤄졌다.

이날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번 우수사업 사례에 대한 공유를 통해 보다 나은 사회보장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고 어려운 이웃들의 소외됨이 없는 복지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공유회에서는 연계·협력 기관(제주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등)과 함께 홍보 부스 및 캘리그라피(곱딱글씨), 포토존 부스도 운영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