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송창권 의원, 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도의회]송창권 의원, 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9.1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창권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창권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창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교육받을 권리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등을 지원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을 10일에 입법예고 했다.

이 조례에 대한 의견은 관련 기관,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오는 14일까지 의견서를 받을 예정이다.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송창권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교육받을 권리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등을 지원할 필요성이 있어 자치법규를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정되는 조례에는 법령 등의 관계 규정(안 제3조), 도교육감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계획 수립(안 제4조), 실태조사, 정보제공, 교육지원, 상담지원 규정(안 제6조 ∼ 안 제9조), 협력체계의 구축 규정(안 제10조), 시행규칙 규정(안 제11조) 등을 주요 내용으로 규정하고 있다. 특히 교육지원에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및 학력취득을 위한 교육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교재비 및 중식비 등을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송창권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도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에 관한 실태조사, 정보제공, 교육지원, 상담지원 등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한다"며 "도교육청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주문하면서 필요한 예산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례 제정으로 도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사업들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