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롯데장학재단․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 범죄피해자보호 업무협약 체결
제주경찰․롯데장학재단․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 범죄피해자보호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8.24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 협력을 통해 촘촘한 범죄피해자보호망 구축

제주지방경찰청(치안감 김병구)․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22일 제주경찰청 2층 한라상방에서 '범죄피해자 보호ㆍ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 배경 및 내용으로 제주경찰은 그간 범죄피해자보호법 등 각종 법령상 지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제도권 외 피해자에 대한 실효적인 경제적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지원 확대 하기 위해 경찰ㆍ롯데장학재단ㆍ제주적십자 間 제3자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장학재단에서는 범죄피해자보호에 활용할 기금을 제주적십자에 지정기탁하고, 제주적십자에서는 기금을 운용, 경찰에서는 피해자보호 및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원 여부ㆍ수준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여 범죄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였다.

김병구 제주지방경찰청장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우리 경찰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해 ‘함께’ 추진해 나갈 때 보다 그 실효성이 높다"며 "범죄피해자 지원은 제주도의 치안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