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철 후보, 4.3의 아픔을 함께하는 유족의 일원으로서 제주도민에게 바치는 글
고기철 후보, 4.3의 아픔을 함께하는 유족의 일원으로서 제주도민에게 바치는 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3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철 예비후보
고기철 후보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제주 4.3의 아픔은 단순한 과거의 상처가 아니라 오늘날까지도 우리 모두가 함께 안고 가야 할 중대한 역사적 책임입니다.

저 역시 4.3의 역사적 소용돌이를 감당하고 살아온 유족의 일원으로서 4.3의 아픔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제주 4.3은, 대한민국역사의 슬픈 역사입니다. 또한 다시는 되풀이 되지 말아야할 역사임을 말 해주고 있습니다. 제주도민 여러분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함께 치유해 나가는 과정속에서 우리 모두가 더욱 굳건히 연대하고, 진실과 정의를 향해 나아가길 바랍니다. 제주 4.3의 교훈은 우리 사회가 더욱 성숙하고, 포용적인 사회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저는 제주경찰청장 제직시절 제주 4.3진실에 대한 완전한 규명을 위해 4.3에 대한 모든 경찰 보유 문건을 공개 하기도 하였습니다. 조금이나마, 희생자와 유족들의 진정한 명예회복과 치유를 보듬을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수 있어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 했습니다.

저는 제주도민 여러분과 함께, 4.3 희생자와 유족들의 명예 회복을 위해, 그리고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