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 사업 추진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 사업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이용환경개선공사 시행, 4월 8일부터 임시휴관 
 김현국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소장
김현국 도서관운영사무소장

서귀포시 기적의도서관이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을 위한 이용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책과 함께하는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 사업’은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주민공모를 통해 발굴, 선정되었으며, 총사업비 4억원이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시설 노후, 자료 이용 공간 부족 등 이용자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도서관 공간 변화에 대한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 서귀포기적의도서관(어린이도서관) 개관 : 2004. 5. 5.

냉난방시설과 조명시설 등 노후 시설 개선, 영 ․ 유아 편의 공간 마련, 어린이 친화적 서가 및 가구 배치를 통한 이용자 열람 공간 확보 등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서문화공간으로 변화할 계획이다.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 사업 추진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친화 공간 조성 사업 추진

공사로 인해 4월 8일부터 8월까지 임시휴관에 들어가며, 임시휴관 중에는 시설 이용 및 도서 대출반납서비스가 전면 중단된다.

김현국 도서관운영사무소장은 “공사로 인한 장기 휴관으로 이용자분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쾌적하고 편안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리며,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서귀포기적의도서관(064-732-3251)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