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지역본부장 취임
[이슈]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지역본부장 취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간 도로교통공단에서 교육과 방송, ICT 등 중추적 역할다해
제주출신 유일 본부 핵심부서와 지역본부장 거쳐 방송사장 취임
현병주 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 사장
현병주 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 사장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2024년 2월5일자로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씨를 발령하였다. 이 번 인사에서는 상임이사인 교육본부장에 이재훈 현교육본부장이 연임되었고, 부산교통방송사장에 김해주씨, 강원교통방송사장은 원종화씨, 경북교통방송사장에 이병하씨를 각각 임용하였다.

제주교통방송사장으로 취임하는 현병주씨는 1994년 교통안전교육 전문 교수로 입사하여 20여년간 운전자 교통안전교육과 라디오 및 TV에 출연하여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방송활동을 해왔다. 

또한 2015년에는 공단 본부에서 미래교육처장을 맡아 첨단기술을 활용한 4D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2017년부터 3년간 제주교통방송 지원국장을 역임하며 방송청사 신축을 하고 7개월간 공석상태인 방송사장 직무를 대행하기도 했다.

2020년에는 다시 원주 공단 본부에서 교통AI빅데이터센터장을 맡아 공단내의 데이터기반 행정시스템을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그 후 고향인 제주로 내려와 지역본부장을 지내면서 도내 교통안전과 교통정책 발전에 기여하였다.

현병주 제주교통방송사장은 세화고등학교, 제주대학교 사범대학을 나오고 제주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1년에는 ICT에 입문하면서 교통분야에 적용하는 등 교통전문가이면서 방송인으로 활동해왔다.

현 사장은 “도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우선하는 방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방송, 도민이 사랑하고 즐겨찾는 방송, 챗GPT와 AI를 활용한 방송을 만들어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간단한 취임 소감을 밝혔다.

현 사장은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리 출신으로 가족은 부모와 아내와 자녀 1을 두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