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혁신 벤처펀드 운영사와 협력 강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혁신 벤처펀드 운영사와 협력 강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2.1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센터, 제주도, 4개 민간 펀드 운영사 합동 MOU 체결
스타트업과 투자자 위한 지역혁신 펀드 설명회 열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가 일부 출자한 ‘대구‧제주‧광주권 지역혁신 벤처펀드’ 운영사와 협력에 나선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도, 대구‧제주‧광주권 지역혁신 벤처펀드 운영사와 함께 지역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혁신 벤처펀드 운영사로는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대덕벤처파트너스 △심본투자파트너스 △제이씨에이치인베스트먼트&트라이앵글파트너스(공동운용) 등이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제주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의 우수 스타트업의 발굴, 육성, 투자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투자사 발표(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이귀진 대표
투자사 발표(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이귀진 대표

앞서 제주도는 ‘대구‧제주‧광주권 지역혁신 벤처펀드’에 지난해부터 3년 동안 연 20억원씩 출자하고 있다.

또, 협약 체결에 이어 제주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벤처펀드 설명회가 진행됐다.

설명회를 통해 지역혁신 벤처펀드와 엔젤투자 등 지역자본을 활용한 투자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설명하고, 스타트업 투자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센터와 제주도,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엔젤투자허브가 공동주관했으며, 스타트업과 투자자, 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제주도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제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협약체결 현장_발언 중인 김희현 부지사
협약체결 현장_발언 중인 김희현 부지사

제주도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더 펀드 운영사분들이 제주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과 더불어 투자유치까지 적극 검토를 요청한다”며 “제주 도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역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해 지역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사업, 팁스, 립스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과 스케일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스타트업과 투자자 위한 지역혁신 펀드 설명회 
스타트업과 투자자 위한 지역혁신 펀드 설명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