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농촌지도자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10.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주시연합회-전북 고창군연합회 자매결연 교류 일환
제주 제주시연합회-전북 고창군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농촌지도자제주시연합회에서 자매결연 지역 간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 기탁은 ㈔농촌지도자고창군연합회(회장 최종엽·이하 고창군연합회)와 ㈔농촌지도자제주시연합회(회장 김창영·이하 제주시연합회)의 임원 및 회원들이 각 지역 농업·농촌의 발전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추진했다.

제주시연합회 임·회원은 지난 9월 19일 고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농촌지도자고창군연합회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금 150만 원을 고창군에 기탁했으며

고창군연합회에서는 지난 12일 애월체육관에서 열린 ‘농촌지도자제주시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각 지역 연합회의 임원 및 회원들이 상호 지역 농업 발전과 교류 확산에 뜻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기부금을 마련했다.

김창영 제주시연합회장과 최종엽 고창군연합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면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상호 기탁으로 더욱 돈독한 자매결연을 기대하며 서로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단체는 2022년 10월 자매결연을 맺고, 자매결연 교류 활성화와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