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3년 축산업 허가(등록)자 정기 점검 추진
서귀포시, '23년 축산업 허가(등록)자 정기 점검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8.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9개 축산 사업장 대상, 허가 요건·준수 사항 등 이행 여부 점검
문혁 서귀포시 축산과장
문혁 서귀포시 축산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축산물 위생수준 향상, 가축질병 예방,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 등 축산업의 기반 강화를 위하여 오는 8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축산업 허가자(등록)에 대한 정기 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정기 점검 대상: 종축업(2개소), 정액등처리업(2개소), 가축사육업(345개소)

주요 점검사항은 단위 면적당 적정사육 기준, 소독 및 방역시설, 집란실 등 축산업 허가 또는 등록 필수 시설·장비 적합 여부와 축산업 허가·등록자에 대한 의무교육 이수 유무와 휴·폐·재개업 및 영업자 지위 승계 신고 사항 등 축산업 허가·등록 관련 법령 위반 사항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효율적인 점검 추진을 위하여 시는 읍․면 축산담당자 협조하에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고, 해당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허가 요건과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축산법 법령에 따라 시정 명령, 벌칙, 과태료, 행정처분 등을 조치할 계획이다.

문혁 서귀포시 청정축산과장은 “매년 실시하는 축산업 정기 점검을 통해 가축 질병을 효율적으로 차단하고, 적정 사육 두수 유지를 통해 축사 악취를 저감하는 등 깨끗한 축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축산업이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위반건수: ('20년) 벌칙 245건, ('21년) 벌칙 16건, 과태료 1건, ('22년) 벌칙 2건, 과태료 3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