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희망Dream프로젝트 기금 3600만원 전달
제주농협, 희망Dream프로젝트 기금 3600만원 전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8.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국악 등 도내 13가정 꿈·희망 지원
일러스트레이터, 국악 등 도내 13가정 꿈·희망 지원
제주농협, 희망Dream프로젝트 기금 3,600만원 전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제주농협농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공동본부장 윤재춘, 김성범)은 지난 4일 제주농협 대회의실에서 제주농협 관계자, 도내 사회복지시설 관계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주농협 희망드림 프로젝트(1차) 전달식」을 개최했다. 

제주농협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지원사업인 「제주농협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지난 4~5월 두달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학교 등을 통해 사연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13가구를 선정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국악, ▲일러스트레이터, ▲여행가이드 등 다양한 꿈·희망 사연으로 선정된 13가구에 총 3,600만원의 꿈·희망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희망드림프로젝트를 통해 화가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신00학생이 감사 편지와 함께 본인이 직접 그린 제주 풍경화 그림을 제주농협에 전달하기도 했다.

강지언 회장은“항상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제주농협에 감사드린다”며“제주농협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범 공동본부장(중문농협 조합장)은 “오늘 전달드린 희망기금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부터 제주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조성으로 시작된 제주농협농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는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해 다양한 공헌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제주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희망과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10년간 387가구에 9억3천만원을 지원해 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