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도서관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도서관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관장 고용천)은 2019년 ‘책 가득 행복 가득 꿈을 키우는 도서관’을 운영 목표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도서관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은 오는 7~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5개 분관도서관(서귀포, 한수풀, 송악, 동녘, 제남)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도서관을 비롯한 5개 분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문해력을 키우는 돌봄교실, 작가와의 만남, 제주어 그림책 놀이, 영화와 만나는 논술 교실, 보드게임 등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K-콘텐츠 웹툰’,‘아이패드 감성 영상 일기 제작’ 등 디지털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만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www.jejulib.or.kr)을 통해 도서관별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며 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