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주민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정원 만들기 사업 공모
제주도, 주민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정원 만들기 사업 공모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2.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참여 나무심기 캠페인 마을정원 만들기 공모 ···2월 27일까지 신청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주민참여 마을정원 만들기 시범 공모사업을 통해 제주시와 서귀포시 각 2곳의 마을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마을정원 만들기 모습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이 행복한 제주 숲 만들기 600만 그루 나무심기 일환으로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은 마을의 유휴지, 공한지, 자투리땅에 이웃과 함께 나무를 심고 마을정원을 조성해 지속적으로 가꿈으로써 주민 주도적으로 마을 경관을 개선하고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사업이다.

2019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4년째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16개 마을(단체)이 참여해 마을정원을 조성했다.

* ‘19년 2개소(북촌리마을회, 구억리부녀회)

’20년 4개소(이호동천지빌라, 송당리새마을회, 온평리마을회, 표선청년회의소)

‘21년 5개소(봉성리새마을회, 김녕리새마을회, 삼화2차부영아파트, 영락리마을회)

’22년 5개소(성산읍청소년지도협의회, 이도한일베라체입주자대표회, 명심마을, 제민일보, 스위스마을)

신청 대상은 마을 공터, 아파트 단지 내 유휴지 등 정원을 조성하고자 하는 10인 이상 마을(아파트 등) 단위 공동체 및 각종 단체면 된다.

관심 있는 마을이나 단체는 응모신청서에 조성 장소와 관리방안 등을 기재해 2월 27일까지 산림녹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방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마을주민들이 동네에 스스로 나무를 심고 아름답게 가꿔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다”며 “도민이 행복한 제주 숲을 만들기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제주도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산림녹지과(☎064-710-676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