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학교, 2022년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 개최
제주문학학교, 2022년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28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으로 만나는 제주...7월 26일부터 제주문학관 세미나실
제주문학학교, 2022년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 개최
제주문학학교, 2022년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 개최

제주문학학교(운영위원장 박재형)는 제주문학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

제주 문학의 기초적 토대와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주 문학의 저변 확대및 제주문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지난 상반기 특강에서는 제주신화와 구비문학 속 문학적 상상력과 문학의 언어 등 제주문학의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유배인들이 제주에서 남긴 고전문학과 제주어로 그려낸 서정과 서사문학인 제주어문학 등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와 함께 제주신화와 고전문학의 자취를 찾아가는 문학기행이 두 차례 이루어졌다.

이에 이어서 진행되는 하반기 제주문학 아카데미 특강은 일제강점기에서 전란기까지, 문단의 형성과 전개, 정체성 강화와 사회적 확대 등으로 나누어 제주 근현대문학의 흐름과 양상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소설로 읽는 저항의 제주 역사’, ‘시로 형상화된 제주4.3의 기억’이라는 주제의 4.3문학과 소설로 풀어 놓고 시로 품은 제주 바다와 해녀의 삶에 대해 살펴보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7월 2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제주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제주 근현대문학,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을 찾아서’와 ‘4.3문학의 현장과 숨비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문학기행도 함께 이루어진다.

문학아카데미 특강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제주 문학에 관심 있는 도민들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접수 및 문의는 제주문학학교(070-4115-1038)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