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선]광주·전남 생활문화지도자 215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2022대선]광주·전남 생활문화지도자 215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8.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예술을 찬란하게 꽃피울 이재명 후보 지지”
이재명 예비후보
이재명 예비후보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연합회’ 소속 생활문화지도자 215인이 8월 28일 17시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215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식’을 가지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연합회’는 생활문화지도자들의 자발적 문화예술 모임으로서, 광주·전남 생활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발생한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생활문화단체에 대한 다양한 정책 사항을 펼치는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뜻을 모아왔다.

연합회는 많은 고민끝에 2022년 대통령선거에 있어 이재명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그간 이 후보가 보여준 실용적이며 혁신적인 정책들에 대한 기대와 문화예술인들의 실질적인 처우개선 가능성을 검토한 결과다.

지지를 선언한 이들은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기본소득과 사회보장 지원정책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연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 후보가 준비하고 있는 혁신적인 지원정책들에 대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지지선언식에는 조석호 광주광역시의회 제1부의장이 자리했으며,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연합회 이영 대표를 포함한 9인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생활문화예술을 하루빨리 제자리를 복귀시키고, 국민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줄 수 있는 후보는 이재명 후보뿐이라는 점을 선언하고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연합회 이영 대표는 “생활문화예술을 찬란하게 꽃 피워 대한민국을 명실상부한 문화강국으로 발돋움시킬 지도자는 이재명 후보뿐이다”면서 “생활문화 지도자 215인은 이재명 후보가 2022년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고 연대할 것이다”고 밝혔다.

생활문화지도자 215인 이재명 후보 지지 성명서

우리는 이재명 후보의 ‘실용적이며 혁신적인 정책들로 문화예술인들을 지원을 바라고 문화예술인들의 기본소득과 사회보장 지원정책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와 적극 협력할 것입니다.

또한 “이재명 후보야말로 생활문화지도자들이 하루빨리 제자리를 찾고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줄 수 있는 후보라고 믿습니다.

‘생활문화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단체’인 본 협의회는 코로나19의 장기지속과 더불어 생활문화단체에 대한 다양한 정책 사항을 펼치는 지도자를 지지하고자 합니다.

광주,전남 생활문화지도자협의회 대표 ‘이 영’을 포함한 우리 생활문화지도자들은 기본소득과 사회보장 지원정책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와 적극 협력하고 연대할 것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준비하는 혁신적인 지원정책을 널리 알릴 것입니다.

이 후보야말로 생활문화지도자들이 제자리를 찾고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으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 생활문화지도자들은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고 연대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재명 후보가 생활문화예술을 찬란하게 꽃 피워 대한민국을 명실상부한 문화강국으로 발돋음시킬 지도자라고 확신합니다.

2021년 8월 28일

이재명을 지지하는 광주·전남 생활문화 지도자 연합회 대표자 이 영(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