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금융시장현장전문가 100인 이재명 지사 지지선언
[2022 대선]금융시장현장전문가 100인 이재명 지사 지지선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8.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8월 23일(월) 오전 11시 극동VIP빌딩 810호
이재명 예비후보

김병욱 직능총괄본부장, 김기준 전(前) 국회의원, 김영춘 전(前) 한국거래소 상무, 이정원 전(前) 골든브릿지 부사장 외 20명 등 금융시장의 현장 전문가 100인이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재명 캠프 직능총괄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하여 김기준 전(前) 국회의원, 김영춘 전(前) 한국거래소 상무, 이정원 전(前) 골든브릿지증권 부사장, 청년기업인 문종해 ㈜트레이드링크 대표 등 20명의 금융시장의 현장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지선언문에서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라는 헌법 제10조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고, 대전환의 시기에 시장의 풍부한 자금이 경제 활력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금융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후보는 이재명후보뿐이다”라고 지지선언의 이유를 설명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금융시장 현장 전문가들은 공정금융포럼과 공정금융희망경제포럼 소속으로 현직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의 임원 및 주요 책임자와 변호사, 회계사, 기업인 등 전문직 종사자들의 모임이다.

◆지지선언문 전문

공정한 금융! 희망이 있는 경제!

이재명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금융시장 현장전문가들은 금융시장의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이를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10조는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과연 우리 사회는 모든 국민이 헌법 제10조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일까요?

시간이 흐를수록 양극화는 점점 심화되고 사회 전반에 걸쳐 불공정과 불평등은 더욱 고착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금융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금융혁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금융 확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약자에게도 금융혜택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공정한 금융제도를 확립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설계하는 대전환의 시기에 시장의 풍부한 자금이 경제활력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금융시장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직을 수행하면서 보여준 뚜렷한 국정철학과 과감한 실행력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리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경제가 한 발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금융시장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중소 자영업자,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스타트업 기업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업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아울러 부동산, 가상화폐 등의 자산으로 몰려 생산적인 경제활동에 활용되지 못하는 시중의 풍부한 자금이 금융시장으로 흘러 들어올 수 있도록 금융시장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건전하고 투명한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금융시장 현장전문가 100인은 바로 이재명 후보가 헌법 제10조의 가치를 가장 잘 실천하여 공정한 사회를 이룰 수 있는 동시에, 위기를 극복하고 세대와 이념을 넘어 대한민국의 경제대전환을 이끌 적임자임을 확신하며 이재명 후보를 지지함을 널리 선언합니다.

2021년 8월 23일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는 금융시장 현장전문가 100인 일동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