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청렴도 1등급 목표... 반부패·청렴시책 연중 추진
제주도의회, 청렴도 1등급 목표... 반부패·청렴시책 연중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4.1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카드뉴스 제작, 청렴진단의 날 운영, 소식지 및 홈페이지 활용 청렴홍보
오태현 민원홍보담당관 "청렴한 공직사회 경쟁력 향상...청렴문화 향상 도모"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의 올해 1/4분기 의회에 접수된 민원처리 분석결과 총44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도의장 김태석) 민원홍보담당관실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의회사무처 2020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부서 특색을 살린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시행키로 했다.

"청렴이 밥이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도의장 김태석) 민원홍보담당관실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의회사무처 2020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부서 특색을 살린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민원홍보담당관실은 이번에 시행할 반부패·청렴시책을 이달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민원홍보담당관실이 밝힌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및 전 직원 개인 모바일 전송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또 청렴 진단의 날(월1회) 운영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의무를 자가 진단하여 청렴의 생활화를 실천할 방침이다.

민원홍보담당관실은 도의회 홈페이지 소․확․행 코너에〔청렴이야기〕메뉴를 신설하여 청렴실천과 관련된 만화, 이미지 및 유익한 콘텐츠 등을 등록하고, 도의회 소식지(제주특별자치도의회, 드림제주21) 제작 시 청렴·반부패 홍보코너를 마련해 도민들이 청렴문화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태현 민원홍보담당관은 "이번 시책추진을 계기로 직원들 스스로 청렴실천을 유도하고 도민들과 청렴문화 공유 그리고 시행결과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청렴한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청렴문화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며 "작지만 실천 가능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실천을 생활화함은 물론, 청렴분위기 조성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