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도내 학부모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행사 가져
제주대, 도내 학부모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행사 가져
  • 김효 기자
  • 승인 2019.07.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서귀포 칼호텔에서 서귀포 지역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난 29일 서귀포 칼호텔에서 서귀포 지역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학생부종합전형 특강’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최근 대입전형의 흐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 진로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제주대는 이달 18일 제주 호텔에어시티에서 제주시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같은 행사를 가진 바 있다.

제주대는 이번 행사에서 △2020학년도 제주대 대입전형 △대입제도 및 입시환경의 변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줬다.

또 입학사정관과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입시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부모 초청 학생부종합전형 특강’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행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면서 참가자들이 해마다 2배 이상 늘어나고 있다.

제주대 윤석훈 입학본부장은 “2019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서 이러한 행사를 통해 대입 수요자들의 대입전형 정보 부재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함은 물론 학생부종합전형 등의 대학 입학전형 준비를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도록 입시정보 제공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는 오는 8월14일 제주 호텔에어시티에서 고교 교사들의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19년 진로진학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부종합전형 토크’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는 http://naver.me/FlWA52oN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사진 첨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