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와 민관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와 민관협력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2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품격있고 쾌적한 문화도시 조성 기대
문철환 서귀포시 도시과장
문철환 서귀포시 도시과장

서귀포시는 옥외광고물문화 선도를 통한 품격있고 쾌적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 22일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정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민관협력은 서귀포 도심환경 개선을 위해 광고인으로 구성된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와 행정이 상호간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도심지에 노후 거리경관을 개선해 나가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협약내용은 △재능기부를 통한 민관협력 색채개선 전개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홍보부스 운영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명예 감시원 활동전개 △민관 합동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추진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불법광고물 정비 및 가로경관 개선을 추진하여 옥외광고물의 안전관리는 물론, 한정된 행정력으로 인한 업무 부담과 민원 발생 부분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관합동 불법 광고물 정비 및 명예 감시원 활동 전개를 통해 상습적으로 반복하여 부착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와 고발 조치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며,

칠십리 축제기간 동안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홍보부스를 운영과 재능기부를 통한 색채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아름다운 거리환경문화를 선도해 나갈 기틀을 다졌다.

문철환 서귀포시 도시과장은 “민관협력 사업 전개를 통하여 서귀포시만의 품격있는 문화도시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노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도시과장
서귀포시에서는 옥외광고물문화 선도를 통한 품격있고 쾌적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 22일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정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