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참여자 만족도 높아!
서귀포시,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참여자 만족도 높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브런치 만들기 체험하며 자기주도학습 방법 알아보기
- 가족과 함께 브런치 만들기 체험하며 자기주도학습 방법 알아보기 -
- 가족과 함께 브런치 만들기 체험하며 자기주도학습 방법 알아보기 -

서귀포시(시장 이종우) 지난 2월 24일(토)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과 부모 26명이 참여하는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은 가족간 정서적 유대감을 통해 학습 친밀감을 높여 건강한 관계 형성의 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으며,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체험과 주제별 자기주도학습을 연계하여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이날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과 학부모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 가족 브런치 만들기 △ (시간관리)엄마·아빠와 자녀의 시간 관찰하기 △ (집중력 향상) 자신만의 집중력 점검 등 체험과 학습놀이를 접목하여 참여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어 92%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다.

특히,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자기주도학습을 부모와 함께 다양한 학습놀이로 진행되어 자녀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 부모는, “자녀의 학습지도와 소통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자녀의 학습성향을 이해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매월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은 매월 다양한 학습주제로 진행되며, 3월은 챗 GPT를 활용한 ‘김홍도 서당으로 질문력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