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 열어
강병삼 제주시장,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 열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2.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행정의 신뢰가 쌓이도록 더욱더 노력해 달라”
강병삼 제주시장,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 열어
강병삼 제주시장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7일 시장 집무실에서 ‘제주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어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종합 점검했다고 8일 밝혔다.

시민들과의 소통 시 접수된 건의사항은 총 1681건(완료 583건, 추진중 525건, 장기검토 291건, 수용불가 282건)으로 실국장 중심의 책임있는 건의사항 관리 및 철저한 민원인 피드백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국과장이 참석해 주요 사안에 대한 추진 상황 보고 등이 진행됐으며, 시민들이 건의한 사항 및 처리 계획은 모두 자료로 정리해 서면 보고했다.

시민 건의사항은 공식적으로 26개 읍면동을 방문하는 ‘연두방문’과 ‘찾아가는 소통의 날’ 운영,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청년 모임 ‘2040 화통간담회’와 시장이 직접 진행하는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을 통해 접수된 사안이다.

건의사항이 접수되면 담당 부서가 맡아 철저히 관리하고, 건의자에게 수시로 처리 상황을 안내하게 되며, 또한 건의사항 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행 상황을 공개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시민 건의사항의 철저한 관리와 피드백 제공 등 체계적인 건의사항 관리체제를 유지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행정의 신뢰가 쌓이도록 더욱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