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초,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우승!
한라초,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우승!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초,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우승!
한라초,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우승!

한라초등학교(교장 강지선) 스포츠클럽 축구부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이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남자 초등부 축구 부분 정상에 올랐다.

전국 시도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17개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한라초 자율축구부는 조별 예선 리그전에서 인천 단봉초를 2:0, 서울 하늘초를 4:0으로 강력한 실력으로 무실점 조 1위로 통과했다. 본선 8강에서 충북 만수초를 1:0으로, 4강에서 부산 동신초를 4:1로, 결승전에서는 대전 가양초를 3:2로 누르고 총 5번의 경기에서 모두 이겨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특히 한라초는 매주 금요일 오후마다 골키퍼부터 공격수까지 패스로 풀어나가는 빌드업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전국대회에서 상대 팀을 압도하는 공격과 안정적인 수비 축구를 구사하여 다양한 명장면을 만들어 냈다.

박민유(6학년) 주장은“축구를 통해 페어플레이 정신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다. 제주도 대표로서 한라초 축구의 명성을 알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말했다.

노승우 지도교사는“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좋은 추억을 가슴에 담고 지금처럼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항상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한라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