꺾이지않는해바라기,‘<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개최
꺾이지않는해바라기,‘<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그려내는 아름답고 특별한 캔버스 이야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직장동호회 꺾이지않는해바라기(회장 황현철)가 주관하는 <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이 오는 11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열린다.

꺾이지않는해바라기는 미술에 관심 있는 도내 특수교육 담당 교원들이 미술 활동 교류 및 전시 등을 목적으로 구성한 단체로 서귀포중학교에 본부를 두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그동안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과 일상에서 다양한 예술 활동으로 소통하고 동행하며 작업해온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과 교사들의‘특별한 이야기’들이 담긴 창의적인 예술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회화, 영상, 시화, 자수 등 교사와 학생의 작품 5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회 첫날[11월 7일(화) 18:00~19:00]에는 오프닝 리셉션을 열어 작은 축하 공연 등 만남의 장도 마련한다.

황현철 회장(서귀포중 교사)은 “이번 전시회가 미술에 재능있는 특수교육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무엇보다 이번 전시가 생활과 미술을 접목한 작품활동으로 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즐거워하며 자신의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캔버스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작품활동과 미술을 매개로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겠다”고 행사 취지를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