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초, 새싹축제(통합교육주간) 독서교육활동 운영
서귀포초, 새싹축제(통합교육주간) 독서교육활동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초, 새싹축제(통합교육주간) 독서교육활동 운영
서귀포초, 새싹축제(통합교육주간) 독서교육활동 운영

서귀포초등학교(교장 강정희)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학기 새싹축제주간이 운영되고 있다. 4일간 진행되는 새싹축제주간은‘맛난 책에서 만나’를 주제로 독서교육을 중심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제주이해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통합되어 운영된다.

새싹축제주간의 첫날인 10일에는 정방도서관 행사,‘학교로 찾아오는 인·지·감 별난 북트럭’, 학년별 독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 교육활동이 진행되었다. 정방도서관에서는‘도서관을 잊은 그대에게’,‘이 책 읽어봤니?’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평소 도서관을 자주 방문하지 않는 학생들도 도서관 즐겁게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로 찾아오는 인지감 별난 북트럭’은 교육청과 연계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두 가지 활동으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책꾸러미 활동’이 진행되었다. 5·6학년 학생들은 야외에서 학급별로 선정된 도서를 함께 읽으면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독후활동을 했다.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책나눔’활동이 진행되었다. 1~4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의 도서 중에서 학생들이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야외에서 읽고 책 선물을 받는 활동을 했다.

서귀포초 관계자는“정방도서관 행사,‘학교로 찾아오는 인·지·감 별난 북트럭’등 색다른 독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활동을 계기로 서귀포초등학교 학생들이 책을 사랑하고 즐기는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