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청년이 주인공” 2023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은 청년이 주인공” 2023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9.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6일 한라체육관서 퀴즈쇼·콘서트·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제주특별자치도는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청년의 날 기념식(HAPPY YOUTH DAY)’을 16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제주한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청년의 날로 정하고 있음(올해 9월 16일)

이날 행사에서는 개막식과 퀴즈쇼, 콘서트, 플리마켓 등 볼거리가 넘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공감 ‘OX 퀴즈쇼’는 제주와 청년이라는 주제로 제주 상식과 청년 정보에 대한 문제로 구성·진행되며,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어 ‘유스 콘서트’ 행사에서는 제주 출신 청년 뮤지션 강아솔과 유명 힙합 아티스트 비오, 오왠, 로컬 뮤지션 정예원 등이 출연해 도민과 청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 운영되는 ‘덕질마켓’은 제주지역 플리마켓 브랜드와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창업팀의 아이템을 도민과 대중에 알리는 기회와 교류의 장으로 준비했다.

제주지역 플리마켓 브랜드, 도내 대학별 LINC 사업단 내 창업동아리(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와 청년 유관기관 등에 소속된 여러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덕질마켓’은 한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고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것을 뜻하는 ‘덕질’과 ‘플리마켓’을 결합시킨 단어로 무언가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물건이 있다는 의미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제주도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023 제주청년주간’으로 정하고 도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23 제주청년주간 누리집(http://jejuyouthday2023.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제주청년주간 행사는 청년을 비롯한 도민사회 전체가 함께 어울리며 즐기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도민사회가 한마음으로 청년세대를 응원하면서 화합을 이루는 제주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